미주 남침례회 한인교회 버지니아지방회(회장 황성철목사)는 지난 9월 20일(주일) 오후 8시에 온라인 zoom을 이용하여 제 12차 정기총회로 모였다. 개회예배와 정기총회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1.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 개회 예배와 광고
개회예배는 배길수목사(부회장, 버지니아새생명교회)의 인도로 시작하였으며, 최영식목사(701교회)의 대표기도, 권이석목사(10대회장, 워싱턴반석교회)의 설교, 이상수목사(총무, 소망의교회)의 광고, 손형식목사(필그림교회 원로)의 축도로 마쳤다.
권이석목사는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요나 4:6~11)이라는 제목으로 "요나서는 니느웨 백성의 회개로 마무리 되지 않고, 요나에게 하나님의 마음이 회복되는 것으로 마무리 된다"면서, "말씀의 통로인 목회자들이 먼저 하나님의 마음으로 회복되고 세움 받아야 할 것"을 권면했다.
이상수목사는 광고시간에 2명의 전입목회자와 1개의 가입청원교회를 소개하였고, 해당 목회자들은 지방회 회원들에게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1) 전입목회자
구홍락목사(사랑한미침례교회), 이기중목사(클리프턴한인침례교회)
2) 가입청원교회
한몸교회(이수용목사)
그 외에, 아래와 같은 지방회 소식을 전하였다.
1) 지방회 회비 납부 안내(44개 교회 중 22개교회 회비납부)
Check Payable to: KBC of VA
보낼 곳: Korean Baptist Churches of Virginia Association
(P.O.Box 291, Burke, VA 22009)
2) 미주 남침례회 한인교회 제40차 정기총회 안내
일시: 2021년 6월 14일(월)-17일(목) 장소: 테네시 내쉬빌
3) 미주 남침례회 한인교회 총회수첩 전달
북버지니아 지역교회는 직접 전달하고, 그 외 지역 교회 및 은퇴목사님들께는 우편으로 발송예정
2. 12차 정기총회 회무
정기총회 회무는 서기 김국민목사의 대의원 점명으로 시작하였다. 처음 22명으로 대의원 점명하였고, 이후 온 대의원 수까지 총 24명이 참여하였다. 대의원 점명 후, 회장 황성철목사의 개회 선언과 회순 채택, 서기 김국민목사의 전회의록 낭독, 총무 이상수목사의 사업보고, 감사 민영복목사의 감사보고, 회계 조재영목사의 회계 보고로 이어졌다. 이후 지방회 회원 가입 청원 상정안이 다루어졌고, 가입 청원한 한몸교회(이수용목사)의 가입 청원이 승인되었다. 이후 임원선거를 통해 만장일치로 회장에 배길수목사(버지니아새생명교회), 부회장에 이상수목사 (소망의교회)가 선출되었고, 감사는 권이석목사(워싱턴반석교회)가 새로 선출되었다.
이후 신구임원교체 및 신안건토의 후, 배길수목사의 폐회 선언과 도지덕목사(타이드워터 한인침례교회 원로)의 폐회기도로 모든 회무를 마쳤다.
[참석자 명단]
701(최영식) 갈보리(강재욱) 그레이스라이프(노규호) 돌단(문명권) 리버뷰(장호열) 버지니아새생명(배길수) 버지니아아가페인터내셔날(민용복 지상원) 버지니아한미(문동순) 빛과소금(조재영) 사랑한미(구홍락) 소망의(이상수) 알렉산드리아(심정기) 알링톤(김국민) 워싱턴반석(권이석) 워싱톤프라미스(조성관) 워싱턴필그림(손형식) 커뮤니티(문정주) 콜롬비아(황성철) 클리프톤(이기중 김세원) 타이드워터(도지덕)하나님의말씀(김양일) 한몸(이수용) IMB(배병균)
버지니아지방회 44개 회원교회 중 22개 회원 교회 및 IMB포함/ 25명이 참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