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년성경연구
지도자 교안
2021년 5월
9일 주일 용
번역
및 편집: 강 호길
hokilkahng@hotmail.com
제 10과
주님을 부인한 베드로
학습구절: 누가복음
22장 54
-62절
성경진리:
예수님을 부인(否認)하는 것은 슬픈 일인 동시에 죄(罪)가 되는 일이다.
주요교리: 전도와 선교
믿음 생활로 입증되는 말의 전도와 그리스도의 복음과 조화를 이루는 다른 방법으로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여 믿게 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은 하나님의 모든 자녀들의 의무(義務)이자 책임(責任)이 되고 있다 (딤후 4: 5).
암송구절: 누가복음 22장 70절
다 이르되 그러면 네가 하나님의 아들이냐
대답하시되 너희들이 내가 그라고 말하고 있느니라
They all asked, “Are you then the Son of God?”
He replied, “You say that I am.”
시작하는 글:
예수님께서 일찍이 하신 말씀 중에서 가장 잊혀지지 않는 것을 하나 들라면 그를 부인(否認)하는 것에 대한 말이 될 수 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부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그를 부인하리라”고 가르치신다 (마 10: 33).
예수님은 하나님의 보좌 앞에서 우리의 중보자(仲保者)가 되고 있는 것을 생각하면, 그것은 잊지 말아야 할 말씀이 되고 있다.
예수님을 부인(否認)하는 것은 슬픈 일인 동시에 죄(罪)가 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지러 가실 때, 베드로는 그를 모른다고 부인하는 슬프고도 마음 아픈 일을 경험하였다.
베드로에게서, 우리는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비통함과 그렇게 한 후 용서받을 수 있는 희망에 대해 배우게 된다.
가까운 친구라고 생각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했던 때를 생각해 보십시오.
그때 당신이 느꼈던 감정을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 그것은 무엇입니까?
본문 배경설명
누가복음
22장 54절로부터 71절까지
예수님이 체포될 것이 분명해지자, 제자들은 예수님을 버리고 어둠 속으로 도망하였다 (마 26: 56).
그렇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