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3 과는 이 내용 아래에 있습니다.
강호길 목사님 편집하시면서 다음 성공에 대한 메시지 한번 씩 꼭 잃어 보시길 바랍니다.
--------------------------------------------------------------------------------
장년성경연구 지도자 교안
2021년 5월 30일 주일
번역 및 편집: 강호길 hokilkahng@hotmail.com
제 13과
주님의 지상 명령
학습구절: 누가복음 24장 36 -49절
성경진리: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복음을 선포하는 사명(使命)을 맡겨 세상으로 보내신다.
주요교리: 아들 하나님
예수님은 죽은 자 가운데서 영광스러운 몸으로 살아나셨고 십자가에 못 박히시기 전에 그들과 함께 있었던 모습으로 제자들에게 나타나셨다 (마 28: 9).
암송구절: 누가복음 24장 48절
너희는 이 모든 일의 증인이니라
“You are witnesses of these things.”
시작하는 글:
군인(軍人)들은 자신이 맡은 임무(任務)를 보고(報告)하거나 어떤 임무를 수행하라는 명령(命令)을 받을 때, 그것에 대해 토론(討論)하지 않는다.
그들은 임무(任務)를 명령(命令)대로 수행할 뿐이며, 그것이 바로 그들이 하기로 서명한 것이다.
그리스도인들도 그리스도의 명령에 따라 행할 임무(任務)나 사명(使命)을 받고 있는데, 우리는 그것을 “주님의 지상명령”(至上命令) 혹은 “주님의 대 분부”(大 分付)라고 한다.
부활하신 후 승천하시기 전에, 예수님은 그의 제자들에게 땅끝까지 가서 구원의 기쁜 소식을 온 세상에 전하라는 진군 명령을 내리셨다.
예수님은 모든 사람이 그를 알고 또 그를 통해 그들이 어떻게 구원을 받을 수 있는지를 알기를 원하신다.
당신은 일상적인 활동을 의무나 임무, 혹은 다른 어떤 책임으로 생각합니까?
그 같은 의무나 임무는 다른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사명과 어떻게 비교되고 있습니까?
본문 배경설명
누가복음 24장 36절부터 53절까지
누가는, 누가 복음 24장 36 -43절에서, 부활하신 예수님이 엠마오로가는 두 제자들과 만나신 일을 기록한 후에(눅 24: 13 -35), 예루살렘에 함께 모여있는 제자들에게 나타나신 일을 기록하고 있다.
예수님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라는 말로 제자들을 맞이하셨는데, 그들은 예수님을 “영으로” 생각하며 “놀라고 무서워” 하였다.
예수님은 “어찌하여 두려워하며 어찌하여 마음에 의심이 일어나느냐”고 하시면서 그들의 두려움을 진정시켜 주시고, 십자가에 못 박히신 상처들을 그들에게 보여 주시며, 자기를 만져보고 “살과 뼈가” 있는 것을 알라고 하셨다.
예수님은 몸의 부활을 더욱 확실하게 보여주시기 위해 “여기 무슨 먹을 것이 있느냐”고 하시고, “구운 생선 한 토막”을 받아서 잡수셨다.
그런 다음 예수님은 그같이 모여있는 제자들에게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시기 전에 그들에게 가르치시고 엠마오에서 두 제자에게 강조하신 것을 상기시켜 주셨다 (24 : 44 -49).
즉, 예수님은 메시야에 대해 구약성경(舊約聖經)에 예언(豫言)된 모든 것을 성취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