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만 기다려 주시면 원문 전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단 그 때까지는 이 글 바로위 연결 된 파일를 클릭해 주시면 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운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장년성경연구 교사용 교재 2018년 4월 8일 주일
제 6과
희생제물이 되신 그리스도를 기념하라
학습구절:
고린도전서 11장 17 -29절
성경진리:
믿는 자들은 희생제물이 되신 예수님의 죽으심을 기념하는 주의 만찬을 지킬 때 경건함과 같은 마음과 같은 뜻을 가져야 한다.
주요교리: 주의 만찬
주의 만찬은 상징적인 순종의 행위로서, 교회 회원들은 주님의 몸과 피를 상징하는 떡과 포도즙을 나누면서 구세주의 십자가의 죽으심을 기념하고 그의 재림을 기다린다.
암송구절: 고린도전서 11장 26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그가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For whenever you eat this bread and drink this cup, you proclaim the Lord’s death until he comes.
시작하는 글:
어느 나라에서든지 어떤 비극적인 사건이나 중대한 일이 일어나면 그 것을 기억하고 기념하기 위하여 기념관을 짓거나 기념비를 세우는 일이 종종 있다.
대부분 그 같은 곳들은 사람들로 하여금 이 세상에서의 삶과 그 목적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엄숙한 장소들이 되고 있다.
또한 대통령의 출생지나 도시 공원에 세워놓은 큰 업적을 남긴 지도자들의 동상들처럼 자랑스러운 일들을 기념하는 것들도 있다.
아마도 당신은 개인적으로 당신과 다른 사람들이 기억하고 기념하는 것들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
당신에게 특별한 기념 장소나 기념물이 되는 것들로 어떤 것들이 있는가? 그 장소를 특별하거나 중요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 |
성경은 기념적인 장소나 사건의 몇 가지 예를 기록하고 있다.
이스라엘 자손들은 요단 강을 기적적인 방법으로 건너서 약속의 땅으로 들어간 것을 기념하고 영원한 표징으로 삼기 위하여 요단 가운데서 12 개의 돌을 택하여 언약궤를 멘 제사장들의 발이 섰던 곳에 세웠다 (수 4: 1 -9).
매년 지키는 유월절은 여호와께서 그의 백성을 애굽으로부터 놀라운 방법으로 구출해 내 주신 것을 기념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