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

교사용 교재 제9과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들" (눅5:4-11, 27-32)

여러 목사님들과 집사님들께, 
주님의 은혜와 평강이 가정과 교회에 늘 함께 하시기를 간구드립니다. 
그리고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년 한 해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 물러가고 정상적인 생활을 하는 
건강한 해가 되기를 바라며 기도합니다. 

제가 작년 연말부터 1월까지 건강이 좋지 않아서 매주 준비하는 장년 성경연구 지도자 교안을 
보내드리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지금은 건강이 많이 회복되어 다시 교안을 준비하는 일을 시작했습니다. 
건강을 회복시켜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까지 빠뜨린 네 과는  시간이 허용되는 대로 준비하여 벌충하도록 하겠습니다. 
양해해 주시기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장년성경연구 지도자 교안

2021131일 주일 용

번역 및 편집: 강 호길
hokilkahng@hotmail.com

9 

예수님을 믿고 따르는 사람들                 

 

학습구절: 누가복음 54 -11, 27 -32   

성경진리:

 

예수님은 다양(多樣)한 배경을 가진 평범한 사람들을 그의 사역에 사용하신다.   

                   

주요교리: 전도와 선교    

 

그리스도인의 생활로 뒷받침되는 전도의 말과 그리스도의 복음과 조화를 이루는 다른 방법들로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기를 끊임없이 노력하며 힘쓰는 것은 하나님의 모든 자녀의 책임이자 의무(義務)이다 (딤후 4: 5).  

암송구절:  누가복음 532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불러 회개시키려 왔노라

“I have not come to call the righteous, but sinners to repentance.”

 

시작하는 글:  

 

소셜 미디어로 인해 지금은 다른 어느 때보다 더 쉽고도 편리하게 옛날의 급우들이나 어린 시절의 친구들과 다시 연결되는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지만, 우리는 그에 못지 않는 더 놀라운 일을 경험할 수 있다.

우리는 어렸을 때 어떤 특별한 일을 할 것으로 생각되지 않았던 사람이 그가 결코 할 것으로 생각되지 않던 일을 하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우리는 한 사람의 인생이 어떻게 펼쳐질지 혹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하나님께서 그를 위해 어떤 일을 행하실지 결코 알지 못한다.

예수님은 가능성(可能性)이 없어 보이는 사람들을 그의 제자(弟子)로 부르셨는데, 그것은 하나님께서 사람들을 우리가 보는 것과 다르게 보신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주고 있다.

 

세월이 지남에 따라 당신이 어린 시절에 알았던 사람들은 어떻게 변했습니까?

같은 변화 중에서 가장 놀라운 것은 어떤 것이 되고 있습니까?

 

 

본문 배경설명

 

누가복음 51 -11, 27 -32

사역초기(使役初期)부터, 예수님은 그를 믿고 따를 소수의 사람들을 그의 제자로 부르셔서 그의 사역의 지도자들로 훈련시키고 준비시키셨다.

특별히, 그는 더 이상 자신이 육체적(肉體的)으로 존재하지 않을 때를 바라보며 준비하고 계셨던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가 전파하는 말씀을 듣고 여러 곳에서 그를 따라다녔지만, 예수님은 그들 중에서 진정으로 그를 믿고 헌신할 소수의 사람을 제자로 부르셨다.

     예수님이 가버나움 근처 해변에서 시몬과 다른 제자들을 처음 만나신 때는 언제인가?

그 같은 시간표(時間表)를 한 복음서의 기록에 근거하여 정확하게 추정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우리가 서로 관계되고 있는 다양(多樣)한 장소들과 시간들 그리고 사람들을 식별(識別)하기 위해서는 네 복음서의 기록이 모두 필요하다.

성경학자들은 예수님이 게네사렛 호숫가에서 시몬과 다른 어부들을 만나신 일이 일어난 시간 대에 대해 의견을 달리하고 있다.

Comments

Total 169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