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소식

실행위원회 (2021년 2월)

강승수 0 3,961 2021.03.02 14:36

지난 2월 22-23일 오후 1-3시(중부시간)에 실행위원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총 16명의 실행위원이 참석하였다. 총회장 이성권목사가 경건의 시간을 인도해주셨다.

 

실행위원장 강승수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실행위원회는 전 회의록 낭독과 재정보고로 이어졌다. 총무 강승수목사는 정기총회 준비상황을 설명하였다. 실행위원들은 현 상황 속에서 어떻게 가장 효과적으로 총회를 진행할 것인지를 의논하며 총회장소 소독, 식사준비, 그리고 자녀들 프로그램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현장에서 총회를 준비하지만 참석하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한 온라인으로 총회를 방송하는 것을 준비하기로 의논하였다. 단 선거권은 현장에 참여한 대의원에게만 주어지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총무보고 중 강승수목사는 NAMB과 함께하는 “교회재활성화대회”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계획하고 있으며 오는 4월말이나 5월초에 온라인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특별히 이번에 3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대회를 준비할 계획이다. 1) 우리교회는 재활성화가 필요한가? 2) 코비드-19 상황에서 침체된 교회를 재활성화하려면? 3) 어떻게 교회 재활성화를 시작할 수 있을까?

 

둘째 날 모임에서 조지아지방회 상정안(미주 침례신문사 안)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지방회 회장을 통해 잘 해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해결되면 상정안을 취소할 계획이다. 지난해 상정하기로 결정하였던 신설 “아틀란타” 지방회 가입건에 대한 많은 의견을 나누었다. 이에 실행위원회에서는 2021년도 40차 총회에서 아틀란타 지방회(가칭)의 지방회 설립 요청 안에 대한 상정을 다음의 이유로 유보하기로 결정하였다. 1) 아틀란타 지방회의 설립 상정 안의 변화(꿈꾸는자 교회가 서광교회로 변경)로 재신청 해야 함에 따라 금번 상전은 유보한다. 2) 시간을 갖고 양측 지방회가 서로 좋은 합의가 이루어지길 기도한다.

 

재정소위원회에서 내년도 예산안을 제안하고 부분 수정하여 받기로 하였다. 또한 40주년 역사출판에 대한 예산을 총무가 제출하였고 더 자세한 예산안을 차후에 실행위원들에게 보내주시기로 하였다. 기획소위원화와 인선소위원회는 작년에 중요한 것을 모두 결정하였기에 그 결정을 그대로 따랐다. 다음 실행위원회는 2021년 10월 11-13일에 남가주에서 있을 계획이다. 수고하신 모든 실행위원들께 감사드린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