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소식

실행위원회 (2020 온라인)

강승수 0 4,439 2020.10.14 16:24

총회 실행위원회는 지난 10월 12일(월) 오후 3시(중부시간)부터 제 1차 실행위원회로 총 16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실행위원장 강승수목사(총무)의 인도로 진행되었다. 총회장 이성권목사(능력침례교회)가 고후 11장 말씀을 가지고 귀한 말씀을 전해 주셨다. 실행위원회 서기 민승배목사(조은교회)가 전 회의록을 낭독하였고 이어서 총무 강승수목사는 내년 정기총회 준비상황을 자세히 보고하였다. 테네시 지방회를 중심으로 정기총회가 잘 준비되고 있으며 한인총회 장소는 내쉬빌 공항에서 약 25분 거리에 위치에 있는 한 미국교회로 정하고 준비하고 있다.

 

총회 회계보고와 함께 총무사역에 대한 보고도 있었다. COVID19으로 인해 작년에 비해 협동선교비가 줄었지만 어려운 중에도 여러 교회들이 “교회돕기 프로젝트”를 위해 희생적으로 헌금해 주셔서 145개 교회들을 도울 수 있어서 얼마나 기쁘고 감사한지 모른다.

 

지난 39차 정기총회가 취소됨에 따라 모든 실행위원들은 현 상태 그대로 1년씩 더 연임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었다. 또한 선거관리위위회와 새로운 실행위원들은 작년에 결정한 것에 따라 내년에 그 임무를 시작하는 것으로 하였다. 정기총회에 상정안도 지난 총회 때에 상정하지 못한 것을 내년 총회에 상정하기로 하였다. 총회 40주년 역사편찬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과 예산안을 준비하여 내년 총회 때 대의원들에게 올리도록 준비하기로 하였다. 내년총회가 현장에서 모일 수 있기를 기대하며 준비하고 있지만 올해와 같은 상황이 또 있을 수 있는 비상사태를 위해 온라인으로 모여야 할 경우 이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나누었다. 이에 따라 기획소위원회에서 온라인총회가 필요할 경우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준비하여 12월 15일(월)에 다시 실행위원회가 온라인 모여 논의하기로 하였다.

 

이번 펜데믹 상황으로 어려움을 당하는 많은 교회들과 목회자들을 위해 기도하며 하루속히 모든 것이 지내가고 정상화되어 내년 제 40차 정기총회는 은혜가 넘치는 축제와 감사의 총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기도함으로 모임을 마쳤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