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습니다, 2020년에 COVID가 발생했습니다. 그런데 남침례교는 무슨 일을 했는지 보십시오.
COVID-19이 2020년 미국과 전 세계의 모든 것을 계속해서 변화 시키고 영향을 끼치고 있지만, 저는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리 남침례교가 함께 하는 사역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행하신 몇 가지 놀라운 일들을 나누고자 합니다.
2020년 9월 30일 회계 연도를 마치면서, 남침례교는 다음과 같은 일을 했습니다:
올해 이 불확실한 시기에 우리 남침례교회들이 저희 지상대사명을 위한 선교와 여러 사역들을 위해 675,873,000 달러 이상을 헌금해 주셨다는 뜻입니다. 이 헌금 외에도 수 백만 달러의 헌금이 말씀드린 세 가지 재정적인 우선순위 이외의 남침례교의 다른 필요한 사역들을 위해 드려졌습니다.
금년 전 세계적인 대유행병 가운데서도 우리는 전 세계에 복음을 전할 416명의 새로운 선교사들을 임명하였습니다.
남침례교는 적십자와 구세군에 이어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재난 구호 단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남침례교 재난 구호의 단체를 통해:
Send Relief는 국제선교부와 북미선교부와 파트너십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십 개의 나라에서 사람들의 필요를 채워주기 위해 사람들을 격려하고 구비 시키고 훈련 시키며, 전 세계에 복음의 소망을 나누고 있습니다. Send Relief는 사람들의 필요를 채워주고 그들의 삶을 변화 시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0년에는:
이례적이고 전례 없는 상황에 직면하면서, 6개의 남침례교 신학교는 다음과 같이 학생들을 준비 시키고 구비 시켰습니다:
또한 은퇴한 남침례교 목사나 그 미망인들을 지원하는 GuideStone Financial Resource의 사역인 Mission:Dignity는 Mission: Dignity 주일에100만 달러 이상을 모금하고자 하는데 전국적으로 거의 900,000달러를 달성하여 재정 모금 기록을 세우려고 하고 있습니다. #GivingTuesday
말씀드린 것은 우리가 남침례교로서 함께 할 수 있었던 전체적인 사역의 내용이 아닙니다. 우리의 전국 기관들, 42개의 주총회, 1,200개 이상의 지방회들은 이러한 COVID-19 세계적 유행병에도 불구하고 저희와의 협동 사역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행하신 모든 일들에 관한 자신들의 이야기들을 들려줄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오직 하나님께서 이 나라 전역에 있는 우리 남침례교회를 통해서 하시는 일이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만약 우리 51,000개의 교회들과 회중들이 각자 자신들의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다면, 우리는 수천 개의 이야기들을 듣게 될 것이고 모두 놀라게 될 것이며, 하나님을 믿는 우리의 믿음은 더욱 더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를 격려합니다: 하나님은 올해 많은 일을 이루셨고 새해에 더 큰 일을 위해 우리 각자를 준비 시키고 계십니다.
우리 각자와 우리 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성실 하심이 크십니다. 매일 이 말씀을 기억하십시오:
“여호와의 인자와 긍휼이 무궁하시므로 우리가 진멸되지 아니함이니이다 이것들이 아침마다 새로우니 주의 성실하심이 크시도소이다” 예레미야 애가 3:22-23
Dr. Ronnie W. Floy는 현재 president와 CEO of the Executive Committee of the Southern Baptist Convention로 섬기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