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

교사용 교재 제 13 과 " 영적 전쟁을 하는 신자들"(엡6:10-20)

여러 목사님들과 집사님들께, 

거두어 들이는 것을 감사하며 기뻐하는 추수 감사절을 지키는 계절입니다. 
하나님의 평강과 은총이 목사님들과 집사님들 가정에 가득 넘치기를 간구드립니다. 
몸이 아프신 분도 계신데, 치료가 잘 되어 건강을 회복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11월 24일 주일에 가르칠 장년 성경연구 13과를 위한 지도자 용 교재가 준비되었기에 보내드립니다. 
11월 마지막 주일에 에베소서 공부를 끝내고, 12월 1일 주일부터 시작하여 3개월 동안은 
구약의 민수기와 신명기를 학습하게 됩니다.
장년 성경연구 학생용 교재는 LifeWay의 Customer Service에 문의하시면 주문할 수 있습니다. 
교회와 성도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하기를 바랍니다.  

신시내티에서 
강 호길 드림  

---------------------------------------------------

장년성경연구 교사용 교안

20191123일 주일 용  

13

영적 전쟁을 하는 신자들      

학습구절: 에베소서 610 - 20

성경진리:  

하나님께서는 신자들이 그리스도를 본 받는 삶을 사는데 필요한 모든 자원(資源)을 제공해 주신다.      

 

주요교리: 성 경     

성경은 하나님의 교훈을 담은 완벽한 보고이다 (19: 7 -10).

 

암송구절:  에베소서 611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 
“Put on the full armor of God,
so that you can take your stand against the devil’s schemes.”                 

시작하는 글:

 

우리는 도전하는 사람들을 존경한다.

성경은 용기와 자신감으로 도전에 직면 한 사람들로 가득 차 있다.

엘리야는 바알의 선지자 사백오십 명과 아세라의 선지자 사백 명을 갈멜 산으로 불러모아 담대하게 그들을 맞서 도전하였다 (왕상 18: 19 -40).

다윗은 블레셋의 거장 골리앗 앞에서 당당하게 그를 맞서 이겼다 (삼상 17: 41 – 54).

에스더는 죽으면 죽으리[]는 각오로(4: 16)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하만의 음모를 폭로하였다 (7: 5 -7).

사도 베드로는 복음을 전하지 말라는 공회의 명령을 거역하였다.

그 사람들 각자는 자신의 능력 만이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었다.

하나님께서는 그 같은 결정적인 순간을 위해 그들을 준비시켜 주셨고 필요한 자원을 제공해 주셨으며, 오늘도 하나님은 그의 백성들을 위해 계속 그같이 하신다.  

 

사람들이 전쟁에서 도망치는 이유는 무엇인가?
어떤 사람이 전쟁터에 뛰어 드는 이유는 무엇인가?

 

본문배경설명

에베소서 610절부터 20절까지

 

     이제 우리는 에베소 교회에 보낸 바울의 서신인 에베소서를 학습하면서 마지막 학과에 이르게 되었다.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하면, 바울은 처음 세 장에서 신자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얻는 하나님의 영광과 놀라운 변화를 설명해 줌으로 영적이고도 신학적인 높은 경지를 밝혀주었다.

    4 장에서부터 시작하여 이 과의 핵심 구절에 이르기 까지, 사도 바울은 그리스도인들에게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받은 구원의 삶에 합당하게행하라고 도전하였다.

그러한 생활 방식에는 다음의 것들이 포함되고 있다:  에베소 교회의 성도들이, 1) 교회의 다른 신자들과 함께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는 일 (4: 11-16); 2) 하나님께서 세워주신 지도자들의 준비사역과 훈련 사역을 통해 믿음이 자라나며 섬기는 일을 잘 하게 되는 것 (4: 11 -16); 3) 더러운 말과 모든 악독과 노함과 떠드는 것과 거짓말과 원한에 차서 복수하는 것과 도둑질하는 것 등의 옛 습관과 행실을 버리는 일 (4: 17 -32); 4) 음행과 온갖 더러운 것과 탐욕과 우상숭배 등을 버리고 그리스도의 사랑과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이 나타나는 빛의 자녀로 사는 일 (5: 1 -14); 5) 주위의 사악한 문화권과는 극명하게 대조를 이루는 것으로, 지혜롭고도 성령으로 가득 찬 삶을 사는 것 (5: 15 -21); 그리고 6) 그들의 가족이 그리스도와 그의 교회의 관계에 나타나는 것처럼 성령의 충만을 받아 하나가 되고 성령님의 능력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 되고 있다.

 

    성경에서 믿음의 삶은 종종 승리의 삶으로 묘사되고 있다.

승리라는 말은 일반적으로 운동경기를 하거나 싸움을 할 때 쓰이는 용어이다.

 

Comments

Total 169 Posts, Now 1 Page